사이트맵 버튼
로고
오픈채팅 전화걸기
왼쪽
yeonopy woman's clinic 여노피 스토리 여성의 품격을 높이는 곳! 여노피산부인과
오른쪽
이름 여노피산부인과 이메일 yeonopy@naver.com
작성일 2020-07-01 조회수 1774
연락처 분류 >
파일첨부
제목
[50대] 석류를 먹었는데 생리가 안나와요

갱년기.jpg



안녕하세요 . 여노피스토리에서 전하는 건강정보입니다.

 저희 원의 대표원장님이신 강미지 원장님께서 꾸준히 의학상담답변을 진행중인 하이닥 답변기사문이 있어 이를 소개합니다.


20200701102840.jpg



Q. 엄마가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길래 석류즙을 선물했습니다.

그런데 점점 증상이 심해지고 산부인과 약을 먹게 되면서 석류즙은 더 이상 마시지 않게 되었어요.

 꽤 많이 남아있어서 건강에 좋겠거니 싶어 제가 석 달 넘게 꾸준히 먹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달부터 생리 양이 줄고 색깔도 진하게 변하길래 일단 먹는 걸 중단했는데, 이번 달에는 아예 생리가 없어서 걱정입니다.

임신할 가능성은 전혀 없고 갑자기 체중 변화가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았는데 왜 이런 걸까요?



20200701102903.jpg

A. 질문자님의 문의 내용을 살펴보니 기능성 건강보조식품만으로 생리 주기의 변화, 혹은 부정 출혈이 생겼다기보다는 배란 장애가 있을 만한 난소 기능상의 변화로 자궁내막의 불규칙적인 탈락이 있었던 상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성관계로 인한 접촉성 출혈은 배제하더라도 자궁과 난소의 기능상 변화에 대한 초음파 검진, 혹은 자궁내막의 용종이나 다른 문제는 없는지를 일차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저질환이 없고 자궁, 난소에 특별한 이상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최근 복용하기 시작한 건강보조식품의 영향을 고려하면 됩니다. 가임기 여성들의 경우 난소기능이 활발한 만큼 간혹 단순낭종이나 배란 주기의 변화로 인해 생리 패턴의 변화가 유도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보다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 진료를 통해 현 증상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강미지 (산부인과 전문의)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10275 | 하이닥



이전글
다음글 월경전증후군 여노피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