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품격을 높이는 곳 Best value of yours

> 커뮤니티 > 여노피 스토리

여노피 스토리 당당하고 아름다운 여성이 되는 곳. 여노피 산부인과 입니다.

이름 여노피 이메일
작성일 2014-02-01 조회수 2847
연락처 분류 >
파일첨부
제목
[40대] <차경희 원장님 보도자료> 자궁경부암백신
 
안녕하세요. 여성의 품격을 높이는 곳 ! 여노피 산부인과 입니다.
 
저희 여노피 산부인과의 차경희 원장님께서 인유두종 바이러스, 자궁 경부암 검사와 백신에 대해 관련 칼럼을 기고해 주셨습니다.
현재 차경희 원장님께서는 하이닥-네이버 지식인의 산부인과 전문 상담의로 활동하시면서 무료지식기부 활동을 통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기사원문보기>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
 
 
얼마 전 검색 포탈 네이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한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여성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한국 여성 5명 중 1명은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병의원에 따르면, 여성의 34%가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였으며, 이 중 18%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킬 수 있는 고위험군인 것으로 나타나서 큰 충격을 줬다.

인유두종바이러스는 자궁경부 상피 내에 병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으며, 성접촉을 통해 타인에게 전염되는 흔한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대부분의 경우 뚜렷한 증세가 나타나지 않아서 무엇보다도 조기 진단 및 예방이 중요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조기진단은 일반적으로는 자궁경부세포진검사(PAP Smear),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HPV test)를 통해 가능하다. 단, 산부인과 검사는 미혼의 여성들도 반드시 받아야 하는 필수적인 검사이기 때문에 여의사 전문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할 수 있다.

또 최근에는 예방효과가 뛰어난 예방백신이 나와 면역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예방백신을 통해, 접종한 개인뿐 아니라 주변의 감염에 노출된 사람들도 위험성을 감소시켜 집단면역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명동여노피.jpg

여노피산부인과 차경희 원장은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은 고위험군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함으로써 자궁경부암의 70∼80%이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백신은 총 3회의 접종이 필요하며, 9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전문의 상담 후 접종이 가능하다. 최적의 연령은 11∼12세 정도로 평가되고 있지만 성관계를 시작한 여성이나 중년여성도 맞을 수 있으므로 미리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명동역포스터)여노피산부인과1.jpg
자궁 경부암 백신 관련 문의사항이나 기타 궁금사항은 데스크로 전화주시면 안내드립니다.
 
02-757-4747, 02-757-7474
여성의 품격을 높이는 곳 ! 여노피 산부인과
 (여의사가 진료하는..) 여노피 카카오톡.jpg
여노피라는 이름은 여성의 높이”, “여러분의 높이 그리고 너(여汝)와 나(여余)의 높이 를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병원을 찾는 고객님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하는 의료진의 마음이 여노피에 담겨 있습니다.
내원하시는 모든 분들과 여노피에서 함께하는 의료진들의 행복을 바랍니다.
이전글 <강미지 대표원장님 보도자료> 여성질환-질염
다음글 <강미지 대표원장님 보도자료> 우유주사-프로포폴에 대한 오해